회사소개

윤리강령

회사소개 윤리강령

우리는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세계 수준의 창업투자회사' 를 지향한다.

이를 위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기업 가치를 끊임없이 향상시켜,
고객ㆍ주주 등과 함께 성장ㆍ발전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이에 우리의 가치판단과 행동의 기준으로
“윤리강령” 을 제정하고, 이를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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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정신

1. 우리는 주주가치 극대화와 고객만족을 모든 가치판단과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으로 기업가치를 높임으로써 주주 이익을 보호하고, 고객이 회사의 궁극적인 존립 기반이라는 것을 인식하여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의 지속적인 창출과 제공을 위해 노력한다.

2. 우리는 올바른 윤리적 가치관을 확립하고, 회사의 비전과 방침에 따라 직무를 성실히 수행한다.

직무수행 및 개인생활에서 높은 수준의 윤리적 가치관을 확립하여 품위와 명예를 유지하고, 제반 법규와 회사의 방침 및 윤리강령에 따라 정당한 절차와 방법으로 최선을 다해 맡은 직무를 성실히 수행한다.

3. 우리는 건전한 금융질서를 확립하고, 이해관계자와 공동의 번영을 추구한다.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을 지향하는 자유 시장경제 질서를 존중하고, 이해관계자와 신뢰하고 협력함으로써 상호 발전하기 위해 노력한다.

4. 우리는 국가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다.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인식하고,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한다.

회사의 경영활동

1. 주주가치 극대화

회사의 주인은 주주이며, 모든 임직원은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투명한 경영활동을 통하여 주주에게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이익을 제공한다.

  • 가. 회사의 경영정보를 제공하는 홍보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기업가치가 정당하게 평가되도록 노력한다.
  • 나. 회사의 재무기록과 회계장부를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원칙에 따라 정확하게 기록ㆍ관리한다.
  • 다. 주주의 알 권리와 정당한 요구 및 제안을 존중하고, 주주와 상호 신뢰관계를 구축한다.
2. 고객만족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고객에게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 가. 고객의 의견과 제안에 항상 귀를 기울인다.
  • 나. 고객의 정보를 관련 법규 등에 따라 안전하게 보관ㆍ관리하고, 고객의 사생활이 침해되지 않도록 최대한 주의를
         기울인다.
  • 다. 고객을 대할 때는 항상 공손하고 진실하며, 호의적인 대화로 예절을 지키며, 금융전문지식을 갖춤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신뢰감을 높인다.
3. 임직원 삶의 질 향상

임직원 개개인의 자율과 창의를 존중하며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 가. 임직원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근무하고,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 나. 임직원에 대하여 성과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하고 보상한다.
  • 다. 임직원의 능력과 자질에 따라 공평한 기회를 부여하고, 학연, 지연, 혈연, 성별, 종교 등에 따라 차별대우를 하지 아니한다.

회사의 사회적 책임

1. 법규준수

기업으로서의 올바른 사회적 가치관을 존중하고, 국가 및 지역 사회의 각종 법규를 준수한다.

2. 사회발전에 기여

사회 봉사활동 등을 통해 사회를 풍요롭게 하는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사회 발전에 기여한다.

임직원의 근무윤리

1. 일반준수사항

임직원은 정직과 신용을 가장 중요한 가치관으로 삼고,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개인의 성장과 회사의 발전을 함께 추구한다.

  • 가. 무한 기회와 무한 경쟁 시대를 맞아 투철한 직업관을 확립하고 변화하는 미래에 능동적이고 진취적으로 도전한다.
  • 나. 회사 임직원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회사의 신용과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금융인의 품위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 다. 위법 또는 부당한 행위를 인지하였을 경우, 즉시 적절한 절차에 따라 보고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하며, 고의로 누락하거나 은폐하여서는 아니 된다.
  • 라. 성적 수치심을 유발시키는 성적 유혹이나 농담, 신체적 접촉 행위를 비롯하여 무례한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 마. 우리 회사의 명칭, 자산 또는 회사 내의 직위, 직무를 정치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업무 시간 중 정치 활동에 참여
         및 관여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2. 공정한 직무 수행

임직원은 공정한 업무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어떠한 행위도 하여서는 아니 된다.

  • 가. 업무와 관련하여 금품, 선물, 향응 등 경제적 혜택이나 청탁, 압력 등 공정성을 저해하는 행위를 요구하거나 받아서는
         아니 된다.
  • 나. 업무상 선물제공이나 접대 등이 필요한 경우, 그 상황에 합당해야 하며, 관련 법규를 위반해선 아니 된다.
  • 다. 투자 및 융자를 담당하는 부서의 임직원은 자신 또는 제3자의 명의로 당해 투자기업에 대한 주식 투자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3. 이해 상반 행위 금지

임직원은 회사와 이해가 상충된 경우 회사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

  • 가. 회사와 개인 또는 사업부간의 이해가 상충될 경우에는 회사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
  • 나. 회사의 물적 재산, 지적재산권, 영업비밀 등을 보호하여야 하며, 사적인 목적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다.
  • 다. 직위를 이용한 사적 이익 추구, 회사에서 얻은 비공개 정보를 이용한 증권, 부동산, 기타 자산의 매매 등 불공정 거래
         행위를 하지 않는다.
  • 라. 관련 법규에서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우리 회사에 대한 채무자가 되거나 우리 회사에 대한 채무에 인적ㆍ물적
         담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4. 임직원 상호 존중

임직원은 상호존중하고 원활한 의사소통과 적극적인 업무 협조로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힘쓴다.

  • 가. 동료 또는 상하간에 직장생활에 필요한 기본 예의를 지키고, 조직의 발전을 해치는 언행을 하지 않는다.
  • 나. 상급자는 하급자에게 부당한 지시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 다. 하급자는 상급자의 정당한 지시에 순응하고, 부당한 지시는 거절하여야 한다.
5. 정보의 관리

임직원은 회사의 중요한 자산인 정보를 소중하게 보호하고 관리한다.

  • 가. 회사의 중요 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 나. 회사의 정보 및 정보시스템에 정당한 권한 없이 접속하여서는 아니 되며, 권한이 없는 자가 접근할 수 없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 다. 회사의 컴퓨터 소프트웨어는 업무용으로만 사용하여야 하며, 사용계약 조건을 준수한다.